본문 바로가기

파리/바르셀로나 호텔 싸게 예약하기 (시타딘 호텔)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선 시타딘 호텔을 저렴하게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필자의 경우 파리와 바르셀로나를 방문 예정이기 때문에 바르셀로나를 예시로 설명하도록 하겠다.

파리도 동일한 과정으로 진행하면 된다.

 

 

시타딘 호텔 (Citadines)

시타딘 (Citadines)애스콧 (Ascott) 계열의 호텔이다.

애스콧 계열의 호텔은 아파트 호텔 또는 레지던스 호텔로 되어있는데, 말 그대로 일반 호텔과 달리 주방이 딸려 있는 구조이다.

외국에서 직접 요리를 해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아이를 동반한 여행객이나 음식에 민감한 사람들에겐 좋은 선택이 되고 있다.

다만 단점이라면, 하우스키핑이 따로 없고 수건이나 비품같은 경우 투숙객이 직접 비품실에 가서 가져와야 한다.

필자의 경우 3박 4일 일정이기 때문에 하우스키핑은 따로 필요하지 않고, 수건만 가서 가져오면 되기 때문에 이 부분은 문제가 되지 않았다.

 

시타딘 람블라스 바르셀로나

 

바르셀로나에는 시타딘 호텔이 딱 하나 있다.

바로 시타딘 람블라스 바르셀로나

람블라스 거리에 있기 때문에 위치적으로는 최상의 호텔이다.

 

호텔을 예약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

 

1. 써드파티 (아고다, 호텔스닷컴, 부킹닷컴)

2. 호텔 공식 홈페이지

 

우리는 이 두 가지중 호텔 공식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생일 쿠폰을 이용해 아주 저렴하게 예약을 해보자.

 

 

시타딘 공식홈페이지 가격 확인

 

 

우선 비교를 위해 클래식룸 / 무료 취소 가능 조건으로 시타딘 공식 홈페이지의 가격을 알아보자.

 

ASR Member Rate가 시타딘 홈페이지 회원에게 제공되는 가격이다.

체크인 시 결제조건이며, 체크인 전날까지 무료 취소가 가능하다.

1박 기준 182.33 유로이며, 3박 총합 547 유로에 예약이 가능하다.

 

 

써드파티 가격 비교

 

 

시타딘 공식 홈페이지와 동일 조건으로 써드파티 가격을 비교해보자.

본 포스팅에선 대표적인 3대장 부킹닷컴, 아고다, 호텔스닷컴을 비교했다.

(왼쪽부터 부킹닷컴, 아고다, 호텔스 닷컴)

 

부킹닷컴 - 608유로

아고다 - 481.05유로

호텔스닷컴 - 608유로

 

일반적으로 아고다가 다른 써드파티에 비해서 많이 저렴했고, 공홈의 기본가격보다 저렴하다.

(사실 아고다가 거의 80% 이상 다른 써드파티에 비해 저렴한 듯...)

 

하지만 걱정할 필요 없다.

우리는 저 아고다 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만들 것이다.

 

 

시타딘 생일 쿠폰

 

 

우선 시타딘 공홈 회원가입을 해주자.

회원 가입 시 우측 이미지처럼 생일을 입력하도록 되어있으며, 이 생일 기준으로 할인쿠폰이 발급된다.

 

 

회원가입을 완료했다면, 기본적으로 예약시 사용 가능한 3,000포인트가 제공되며,

할인쿠폰을 확인하기 위해서 화면과 같이 My Vouchers를 클릭해보자.

 

아마 사용 가능한 바우처가 없다고 표시가 될 것이다.

 

필자의 경험상, 생일쿠폰이 발급되는 조건은

1. 회원가입을 한 날이 본인의 생일이 있는 달 이라면, 가입 후 익일에 할인 쿠폰이 발급

2. 생일이 회원가입일 전후 한달안에 있다면 발급

 

이외에, 생일이 너무 멀리있거나 이미 한참 지났다면, 아쉽지만 다음 생일이 되어야 할인 쿠폰 발급이 가능하다.

 

아무튼 발급 조건에 해당되는 사람이라면,

 

 

이렇게 사용가능한 할인쿠폰이 표시가 된다.

생일쿠폰은 25%할인이 가능하며, Best Flexible Rate의 25%로 적용된다. 물론 무료취소 가능한 조건이다.

생일쿠폰의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6개월이며, 투숙일 상관없이 해당 유효기간 안에 예약이 완료되면 된다.

 

생일쿠폰 사용을 위해서 우측 Redeem 버튼을 클릭하고 다시 시타딘 람블라스 바르셀로나를 검색해보자.

 

 

 

 

그럼 이렇게 아름다운 가격으로 변경되었음을 알 수 있다.

동일한 클래식 룸 기준 1박 152유로, 3박 총합 456유로로 변경되었다.

물론 동일하게 무료취소가능이며 체크인 시 지불조건이다.

 

앞서 확인한 아고다의 481유로보다 저렴하기 때문에 써드파티에서 예약할 필요가 없어졌다.

공홈과 써드파티의 가격차이가 크지 않다면, 가급적 공홈에서 예약하는 것이 유리하다.

룸 업그레이드나, 기타 혜택의 경우 공홈에서 예약한 사람이 우선시 되기 때문이다.

 

이 생일쿠폰을 활용해서,

필자와 필자의 아내는 각각 파리 시타딘 투어 에펠, 시타딘 람블라스 바르셀로나를 저렴하게 예약했다.

 


유럽의 호텔은 시설은 굉장히 낙후되어 있지만, 가격이 비싼 경우가 많다.

시타딘은 나름 검증된 호텔이며, 특히나 투숙하면서 요리를 할 일이 있다면, 이 생일 쿠폰을 활용해서 저렴하게 예약해 보도록 하자.

 

반응형